강원지역 주력산업 분야에 투입가능한 혁신인재양성을 위한

강원지능화혁신센터(KICRC)

강원대 강원지능화혁신센터, 지역지능화 혁신인재 양성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작성일 : 2025-12-12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73

강원대 강원지능화혁신센터, 지역지능화 혁신인재 양성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강원지능화혁신센터 지역지능화 혁신인재 양성사업 성과공유회
강원지능화혁신센터 지역지능화 혁신인재 양성사업 성과공유회


강원대학교(총장 정재연) 강원지능화혁신센터(센터장 손경호)는 11일 춘천 미래컨벤션에서 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성사업 2025년 하반기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지원하는 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성사업은 지역 전략산업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데이터사이언스학과 및 AI융합학과 석사과정을 지원하고 지역 AI·빅데이터 등 ICT 혁신성장을 주도할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해당 사업은 2023년 7월부터 총 7.5년간 국비 150억원, 지방비 15억원, 대학 및 민간 대응자금 30억원 등 총 195억원 규모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주요 사업은 △지역산업체 재직자 대상 석사 학위 과정 운영 △산학연관 혁신연구 △학생창의자율과제 지원 등이 있다. 강원대·강릉원주대 교수진과 재직자 대학원생, 학생연구원 등 11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강원대·강릉원주대·한라대 사업 참여 교수, 학생연구자, 데이터사이언스학과 재직자과정 대학원생, 춘천시 관계자, 참여기업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분야별 우수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또 졸업 예정인 재직자과정생이 본 사업을 통한 성장과정을 공유하는 졸업 후기 사례 발표와 우수상 시상을 통해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재직자과정 대학원생의 학업 성과를 독려했다.
손경호 강원지능화혁신센터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사업 개시 이래 첫 재직자 석사학위자가 배출되는 뜻깊은 자리로 졸업 후에도 관련 분야에서 협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창의적 아이디어와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지역 인재가 혁신적 산업전환을 이끄는 핵심 주체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춘천=권상희 기자 shkwon@etnews.com